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10가지

HOHO 0 9,339 2020.10.15 16:27
우리가 살아가면서 돈으로 살 수 있는 것들이 참 많은데요, 돈만 있다면 집도 살 수 있고 차도 살 수 있고 갖고 싶은 것들은 마음껏 구매하고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이 아무리 많이 있어도 살 수 없는 것들도 있는데요,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것이라니 인생에서 이것보다 소중한 것이 또 없겠지요? 
오늘 다톡에서는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10가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이 10가지를 어제보다 더 소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요?^^
 
1. 믿음 
모든 관계의 중심에 필수적인 요소로 이 믿음이 필요하겠다. 누군가에 대한 신뢰는 절대 돈으로 구매할 수 없는 것이고 한 번 손상되면 회복하기 조차 어렵다. 하지만 한 번 생긴 믿음으로 인해서 당사자는 생각보다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인생을 보다 몇 배로 가치 있도록 보낼 수 있다.
오로지 사람의 행동으로 인해서 생기는 것으로 언제나 행동을 조심하고 통제할 필요가 있다.
 
2. 삶의 목적 
살아있는 존재의 본질, 기적과도 같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목적을 세우는 것은 절대 돈으로 살 수 없다. 삶의 목적은 삶의 주인인 나 자신이 정하는 것으로 스스로 가치 있는 목표를 세우고 보다 더 알차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
 
3. 선택 
당신의 선택은 돈으로 살 수 없다. 간혹가다 부정부패나 부정 거래로 인해 돈으로 매수하거나 매수당한 선택이 생겨나기도 하지만 결국 어떤 일에 대한 선택은 나 자신의 의지에 의해서 이룰 수 있다. 
 
4. 삶 
생명과 그 삶은 돈으로 살 수 없다. 물론 돈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기간을 잠시나마 연장시킬 뿐, 원한다고 해서 인생을 두번 살 수는 없다. 
 
5. 지혜 
지혜는 삶의 경험에서 비롯된다. 결코 돈이 많다고 해서 더 많은 지혜를 살 수 없고, 돈이 없다고 해서 지혜롭지 못하지도 않다. 그것은 시행착오를 통한 경험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것으로 실수를 통해서 교훈은 얻고, 그것은 곧 지혜가 된다. 
 
6. 재능 
모든 사람은 고유한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다. 자신이 재능이 없다고 생각하는가? 그것은 틀렸다. 아직 그 재능을 발견하지 못 했을 뿐이다. 사람에 따라서 그것을 발견하는 데 시간차가 있을 뿐,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자신만의 고유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7. 호기심 
어린아이들은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두려움 없이 탐구하고 질문과 의문을 가지고 물건을 관찰할 줄 안다. 이런 호기심은 절대 돈을 주고 살 수 없다. 인류 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도 한 호기심을 외면하고 버리지 않는 한, 그 사람을 성공의 길로 이끌 것이다.
 
8. 사랑 
사랑은 특별하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원하고 갈망하는 마법과도 같은 느낌이다. 하지만 사랑은 절대 돈으로 살 수 없으며 인간이 자연적으로 만들어내는 감정의 일종이다. 간혹 돈이 많은 사람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이가 있다. 하지만 그것은 사랑이 아니라 그저 돈에 대한 욕심일 뿐이다.
 
9. 행복 
행복은 일종의 사람이 느끼는 생각과 감정이다. 그것은 나 자신이 아닌 외부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다른 사람이 정의 내리는 것도 아니다. 오로지 나 자신만이 나의 행복을 느낄 수 있으며 스스로의 판단만이 나 자신을 행복으로 이끌 수 있다. 물론 혹자는 돈이 많으면 행복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일시적으로 느끼는 착각일 뿐, 결국에는 가지고 있는 돈도 모자라게 느껴질 것이고 더 많은 돈을 갈망하게 될 것이다.
 
10. 시간 
당신이 진정으로 존재하는 바로 이 순간, 이 시간은 아무리 많은 돈이 있어도 절대 살 수 없다. 시간은 흘러가 버리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저축할 수도 없으며, 재사용할 수도 없다. 이 순간은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모든 순간은 나에게 주어진 기회이고 미래를 위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즉,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나의 미래도 바뀔 수 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